한식진흥원, 한식 소개 문구 논란 일자 그제야 수정
K 콘텐츠의 세계적 인기로 한국 음식에 대한 외국인의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한식을 세계에 알리는 정부 산하기관이 잘못된 조리법을 담은 자료를 발간한 사실이 밝혀졌다.
한식진흥원은 농식품부 산하 기관으로 한식의 세계화를 목표로 설립되었으며, 매년 1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지원된다.
그러나 한식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김치찌개 레시피에는 '살아 있는 미꾸라지'와 같은 부적절한 재료가 포함되어 있고, 김치의 중국어 표기를 잘못 기재했으며, 떡갈비의 유래도 잘못 설명했다. 또한, 한식 메뉴의 영문 표기에서 홍합탕을 홍어탕으로, 순대를 소머리 수육으로 잘못 기재한 책자 8만 부가 전량 폐기됐다.
한식진흥원은 매년 자체 조사를 실시하지만 이러한 오류를 제대로 걸러내지 못했으며, 길게는 1년 4개월간 잘못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됐다. 이에 대해 한식진흥원은 내부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조사에 따르면 외국인 관광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한식은 치킨으로 나타났다. BC카드의 분석에 따르면, 치킨이 3년 연속 외국인 결제 건수 1위를 차지했으며, 간장게장이 순위가 상승해 올해 3위에 올랐다. 이는 드라마와 영화 등 한류 열풍의 영향으로 다양한 한국 음식이 세계에 알려지면서 나타난 변화로 분석된다.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