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진흥원, 한식 소개 문구 논란 일자 그제야 수정
K 콘텐츠의 세계적 인기로 한국 음식에 대한 외국인의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한식을 세계에 알리는 정부 산하기관이 잘못된 조리법을 담은 자료를 발간한 사실이 밝혀졌다.
한식진흥원은 농식품부 산하 기관으로 한식의 세계화를 목표로 설립되었으며, 매년 1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지원된다.
그러나 한식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김치찌개 레시피에는 '살아 있는 미꾸라지'와 같은 부적절한 재료가 포함되어 있고, 김치의 중국어 표기를 잘못 기재했으며, 떡갈비의 유래도 잘못 설명했다. 또한, 한식 메뉴의 영문 표기에서 홍합탕을 홍어탕으로, 순대를 소머리 수육으로 잘못 기재한 책자 8만 부가 전량 폐기됐다.
한식진흥원은 매년 자체 조사를 실시하지만 이러한 오류를 제대로 걸러내지 못했으며, 길게는 1년 4개월간 잘못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됐다. 이에 대해 한식진흥원은 내부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조사에 따르면 외국인 관광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한식은 치킨으로 나타났다. BC카드의 분석에 따르면, 치킨이 3년 연속 외국인 결제 건수 1위를 차지했으며, 간장게장이 순위가 상승해 올해 3위에 올랐다. 이는 드라마와 영화 등 한류 열풍의 영향으로 다양한 한국 음식이 세계에 알려지면서 나타난 변화로 분석된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