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노벨상 수상자는 3명..'김대중 전 대통령, 한강..' 그리고 누구?
작가 한강이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에 이어 두 번째 한국인 노벨상 수상자가 되었다. 그런데 노벨상 홈페이지에 한국 출신 수상자가 3명으로 등재되어 주목받고 있다.
노벨위원회에 따르면, 첫 번째 한국 출신 수상자는 1987년 노벨 화학상을 수상한 찰스 J. 피더슨으로 그는 1904년 부산에서 태어났다. 피더슨은 대한제국 시절에 태어난 일본인 어머니와 노르웨이인 아버지 사이에서 성장했고, 8세 때 일본으로 이주한 후 미국 대학에서 교육을 받았다. 매사추세츠공대(MIT)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한 그는 듀폰사에서 '크라운 에테르'를 발견하여 노벨 화학상을 수상했다.
피더슨의 국적은 수상 당시 미국이었지만, 노벨위원회는 그의 출생지를 기준으로 한국 태생으로 분류하고 있다. 노벨위원회는 후보자의 국적이 아닌 출생지에 따라 수상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알프레드 노벨의 유지를 반영한 것이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