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노벨상 수상자는 3명..'김대중 전 대통령, 한강..' 그리고 누구?
작가 한강이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에 이어 두 번째 한국인 노벨상 수상자가 되었다. 그런데 노벨상 홈페이지에 한국 출신 수상자가 3명으로 등재되어 주목받고 있다.
노벨위원회에 따르면, 첫 번째 한국 출신 수상자는 1987년 노벨 화학상을 수상한 찰스 J. 피더슨으로 그는 1904년 부산에서 태어났다. 피더슨은 대한제국 시절에 태어난 일본인 어머니와 노르웨이인 아버지 사이에서 성장했고, 8세 때 일본으로 이주한 후 미국 대학에서 교육을 받았다. 매사추세츠공대(MIT)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한 그는 듀폰사에서 '크라운 에테르'를 발견하여 노벨 화학상을 수상했다.
피더슨의 국적은 수상 당시 미국이었지만, 노벨위원회는 그의 출생지를 기준으로 한국 태생으로 분류하고 있다. 노벨위원회는 후보자의 국적이 아닌 출생지에 따라 수상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알프레드 노벨의 유지를 반영한 것이다.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