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 넣고도 웃지 못했다'... 황희찬, 무안 참사에 '침묵 세리머니'로 애도
29일 발생한 제주항공 참사로 대한민국이 슬픔에 잠긴 가운데, '황소' 황희찬(울버햄프턴)이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토트넘과의 2024~2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 경기에서 득점 후 펼친 '침묵 세리머니'가 전 세계 축구 팬들의 가슴을 울렸다.
약 3개월 만에 선발 출전하여 전반 7분 만에 상대 골망을 가른 황희찬은 평소와는 다른 모습을 보였다. 호쾌한 골 세리머니 대신, 조용히 고개를 숙이고 두 손을 모아 기도하는 듯한 자세를 취하며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장의 함성은 잠시 침묵에 휩싸였고, 중계 카메라는 그런 황희찬의 모습을 묵묵히 따라갔다.
경기 후 황희찬은 자신의 SNS를 통해 "경기 직전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고 큰 슬픔에 잠겼다"며 "무안 항공기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는 글을 남기며 조국의 아픔을 함께 나눴다.
이날 경기는 2-2 무승부로 끝났지만, 황희찬은 2경기 연속골을 기록하며 팀의 상승세에 기여했다. 하지만 무엇보다 골 세리머니를 통해 보여준 성숙한 인간적 면모와 조국에 대한 따뜻한 마음이 진한 감동을 선사하며 팬들의 찬사를 받았다.
한편, 지난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 사고는 탑승객 181명 중 179명이 사망하는 대형 참사로 기록되었다. 사고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관계 당국은 블랙박스 분석 등 정확한 사고 경위 파악에 주력하고 있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