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뜨고 속아도 좋다' 뮤지컬, 마법에 걸리다
뮤지컬 티켓 가격이 고공행진 중이다. 치솟는 가격만큼이나 관객들의 눈높이도 높아졌다. 이에 뮤지컬계는 '확실한 볼거리'로 관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그 중심에는 '마술'이 있다. 단순한 눈속임을 넘어 몰입형 경험을 선사하는 마술적 요소가 뮤지컬 무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이다.
8일 개막한 뮤지컬 '사랑의 하츄핑' 역시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이 총연출을 맡아 화려한 마술을 선보인다. 영화의 드라마틱한 효과들을 무대 위에 고스란히 옮겨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2000만 관객을 돌파한 뮤지컬 '알라딘'이 대표적이다. 일루셔니스트 짐 스탠메이어의 손길로 탄생한 마법 같은 장면들은 '알라딘' 흥행의 일등공신으로 꼽힌다.
8일 개막한 뮤지컬 '사랑의 하츄핑' 역시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이 총연출을 맡아 화려한 마술을 선보인다. 영화의 드라마틱한 효과들을 무대 위에 고스란히 옮겨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사실 뮤지컬과 마술의 만남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013년 뮤지컬 '카르멘', 2020년 뮤지컬 '고스트'에서도 마술은 환상적인 무대 연출의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다만 최근에는 높아진 관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정교하고 놀라운 마술 기술이 요구되는 추세다.
전문가들은 "판타지, SF 뮤지컬 증가 추세에 따라 마술과 뮤지컬의 협업은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며 "마술은 뮤지컬의 예술적 표현을 확장하고 관객들에게 극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고 분석했다.
그러나 화려함에만 치중하다 보면 자칫 스토리 전달력이 약해지고 과도한 제작비가 티켓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된다. 마술적 요소는 '양날의 검'인 셈이다. 균형 잡힌 시각으로 마술을 활용해야만 뮤지컬의 감동을 극대화하고 관객들의 눈과 귀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