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왔어요!" 전국 97개 축제, 상춘객 유혹 대작전

행정안전부 발표에 따르면, 올해 3~4월에만 무려 97개의 지역 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봄꽃의 향연부터 맛있는 먹거리, 신나는 체험까지, 다양한 테마의 축제들이 여러분의 봄날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봄꽃 축제의 서막은 전남 '광양매화축제'(3월 7~16일)와 경남 '진해군항제'(3월 29일~4월 6일)가 연다. 광양매화축제는 매화와 매실을 주제로 한 전시, 체험존, 사군자 테마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진해군항제는 '설레는 봄의 매력'이라는 슬로건 아래 벚꽃 명소인 여좌천 탐방, 블랙이글스 에어쇼 등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봄철 싱그러움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 축제도 풍성하다. 충남 '논산 딸기축제'(3월 27~30일)에서는 제철 맞은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행사와 체험이,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3월 15~30일)에서는 봄철 별미 주꾸미와 동백꽃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마량진항 일원에서는 선상낚시 체험, 서천 지역특산품 구매 등 다채로운 경험도 가능하다.
봄볕 아래 걷기 좋은 계절, 전남 완도군에서는 '청산도 슬로걷기축제'(4월 5일~5월 4일)를 개최하여 생태탐방로 산책 등 친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봄의 정취를 만끽할 기회를 제공한다. 경남 산청군에서는 '산청 농특산물 대제전'(4월 11~13일)을 열어 산나물, 약초, 꿀벌 등 지역 특산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홍보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3~4월 개최 예정인 지역 축제 및 행사 일정, 주요 혜택 등 상세 정보는 각 지자체 누리집 또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바가지요금, 불공정 상행위 없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축제 물가안정 관리대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순기 행안부 지방재정경제실장은 "따뜻한 봄날, 전국의 다양한 봄 축제와 나들이 행사에 많은 국민들이 방문하여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비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